꿈 해몽

홍대 청년다방/ 차돌 떡볶이, 버터갈릭 감자튀김, 청포도 에이드, 통통 오징어 튀김 리뷰/ 즉석 떡볶이 전문점 본문

일상

홍대 청년다방/ 차돌 떡볶이, 버터갈릭 감자튀김, 청포도 에이드, 통통 오징어 튀김 리뷰/ 즉석 떡볶이 전문점

Thogson 2017. 7. 18. 13: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살림왕 똑순입니다. 홍대에서 즉석 떡볶이 전문점이 참 많죠. 그 중에서도 맛있었던, 그집 청년다방 차돌 떡뽁이를 먹어보았습니다. 같이 간 친구 둘과 똑순이 모두가 맛있다고 하면서 개 눈 감추듯 흡입했네요. 하지만 나중에 온 다른 친구는 맛이 왤케 없냐고, 또 보겠지라는 떡볶이집이 더 맛있다고 하네요. 그 집도 한 번 가봐야 겠습니다. 아무튼 청년 다방 구경해보세요.~

청년다방의 외관입니다. 위치정보는 아래에 남길께요. 홍대에서 연남동 쪽, YZ파크 있는 쪽에 있답니다.


해물 떡볶이도 맛있어 보였어요. 여러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참여 이벤트를 하고 있는 듯해서 솔깃했지만, 기한만료 이벤트였네요. 에이.

청년스러운 인테리어입니다. 전반적으로 타일 시공으로 깔끔함이 기본이었습니다. 음식만 맛있으면 되는 집이었네요.

청년다방의 메뉴판입니다. 떡볶이치곤 비싸죠. 길거리 떡볶이가 아닌 요리로 받아들어야 하는 떡볶이입니다. 다양한 사리와 사이드 메뉴가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다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SET A를 시켰습니다. 구성은 차돌 떡볶이, 버터갈릭 감자튀김, 청포도 에이드입니다. 이 차돌 떡볶이는 중 사이즈입니다. 토핑이 정말 먹음직스럽게 되어있죠. 떡볶이와 차돌의 조합이 과연 어떨까? 하는 궁금증이 나기도 했어요.

좀 휘져으면, 진정한 즉떡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떡이 긴 떡이기에 준비된 가위로 이렇게 잘라주어야 합니다. 이게 즉떡의 묘미아닐까요? 이것 저것 건져먹는 맛이 좋았습니다. 디테일한 맛평은 아래에.

청포도 에이드, 살짝 매운감이 있는데 혀 식히기에 좋구요. 맛은 그냥 딱 봉봉에 탄산수 탄 맛입니다. 제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다. 차라리 콜라를 원했어요.

이렇게 흡입을 해버렸네요. 떡볶이 양념과 차돌이 너무 잘 어울리는 거에요. 매운 맛이 강했는데, 인위적인 매운 맛이 아니라, 맛있게 매운 맛이라고 보시면 됍니다. 그리고 불맛이 강한 (아무래도 차돌에서 나오는 맛) 떡볶이였습니다. 먹을 땐 맛있는데, 아무래도 목초액이 들어갈 수 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나중에 속이 좀 불편하긴 했습니다. 소스가 맛있기에, 다른 사리들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버터갈릭 감자튀김, 이건 비주얼 그 자체입니다. 감자튀김에 저 낭낭한 버터향과 피자의 디핑소스인 갈릭디핑소스를 섞은 맛입니다. 거역할 수 없는 맛입니다. 소스를 정말 많이 뿌려주셔서, 맛이 진했습니당.

그리고 통통 오징어 튀김입니다. 튀김 옷이 정말 바삿합니다. 하지만 그 만큼 기름을 많이 머금고 있는 튀김 옷이기에 느끼한 맛도 같이 있어요. 오징어 살은 정말 통통합니다. 이 점을 높이 사고 싶습니다.

볶음밥은 정말 죄송하게도, 다음에 가면 안시킬꺼에요. 저희 일행 중에 김을 못먹는 아이가 있긴해서 김을 빼긴 했는데, 떡볶이 국물에 비비는게 아니라, 김치 국물에 날치알과 참깨 토핑을 해주셨더라구요. 그리고 너무 달아서, 맛은 있지만 굳이 먹을 볶음밥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