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없는 살림에 쿠킹/ 콥샐러드 레시피/ cobb salad/ 아보카도, 파프리카 요리, 수제 드레싱 본문

없는 살림에 쿠킹

없는 살림에 쿠킹/ 콥샐러드 레시피/ cobb salad/ 아보카도, 파프리카 요리, 수제 드레싱

Thogson 2020. 12. 11. 03:09
반응형

안녕하세요. 똑순이입니다. 오랜만에 없는 살림에 쿠킹을 해볼까 합니다. 이번 레시피는 콥샐러드에요. 아보카도가 땡겨서, 콥샐러드로 해먹으려고, 동네 수퍼마켓을 좀 뒤져봤네요. 유통기한 임박한 채소들로 준비했거든요. 아보카도 제외! 저렴하게 즐기실 수 있으니 알뜰하게 콥샐러드해 먹어 봅시당.

재료는 넣고 싶은 채소와 과일을 조그맣게 깍둑 썰기해서, 예쁘게 담으면 돼는 요리입니다. 그래서 재료는 방울 토마토, 옥수수 통조림, 아보카도, 파프리카만 준비했어요. 색이 예쁘게 나오는 채소들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이 빠지면 섭하죠, 삶은 달걀도 이렇게 많이 준비하실 필요는 없으세요. 한판에 3개 정도면 돼더라구요. 똑순이는 삶는 김에 많이 삶고 다른 용도로 사용했네요.

방울 토마토도 이렇게 반으로 짤라 이쁘게 모양냅니다.

파프리카도 다이스해주세요. 파프리카는 식감과 향이 좋아요.

아보카도도 다이스해주시면 됍니다.(손에 너무 묻어서 안찍었어요. ㅎㅎ) 계란도 사이즈에 맞게 잘라서 깔아 주시면 되세요.

콥샐러드를 그릇에 깔 땐, 그릇을 살짝 기울이시고 차곡차곡 쌓으시면 모양이 이쁘게 잡힌답니다.

아보카도의 부드러운 고소한 맛이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다음은 콥샐러드에 어울리는 드레싱(집에 있는 거 아무거나) 만들어보겠습니다.

집에 때 마침 있었던 소스들입니다. 후추(청정원 그라인더 딸린), 허니머스타드, 마요네즈, 라임즙 이렇게 있네요. 허니머스타드와 마요네즈 1:1로 넣어주시고 후추와 라임즙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그러면 간단하고, 살짝 느끼한 드레싱이 완성! 근데 이 콥샐러드와 어울렸어요.

이렇게 뿌리면 너무 맛나보이져? 바로 식탁에 올려서 한 끼 식사로 먹을예정입니다.(아메리카노랑!)

드레싱과 콥들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저었습니다. 드레싱이 좀 많긴 했어요. 하하. 다음엔 좀 덜 넣고 좀 가볍게 먹을랍니다.

부드러운 아보카도 식감이 좋구요. 그 사이 사이 파프리카가 물렁한 식감을 아삭하게 해주고, 계란의 고소한 맛이 아보카도와 드레싱이랑 만나서 더 배가 됩니다. 올리브도 다음엔 넣어 볼래요. 웬지 어울릴 것 같아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