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제주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흑돼지 거리의 오겹살과 목살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제주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흑돼지 거리의 오겹살과 목살

Thogson 2023. 2. 7. 14:02
반응형

제주시의 흑돼지 거리입니다. 제주 동문 시장에서도 가깝고 주변에 관공지와 호텔이 즐비하여, 이용하기 좋은 관광지에요. 다만, 관광지 물가이지요. 제주도 흑돼지가 참 맛있더라구요. 육지의 백돼지는 흑돼지만큼의 육향과 고소한 맛이 덜한지 모르겠어요.

흑돼지 거리의 고기집은 맛이 상향평준화되어 있다고 택시기사 분이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사람이 적고 한적한 식당으로 골라가라고 해서 선택한 "화로 돈"입니다.

 

바로 사장님이 반갑게 맞이하며 상차림을 해주세요. 일반적인 불판이지만, 소스통이 보이시지요. 액젓이었습니다. 돼지고기에 디핑해 먹을 수 있는 소스에요. 

이것에 바로 액젓이에요. 멜젓은 아니었어요. 사실 제주도까지 왔지만 돼지고기 멜젓에 먹는거 개인적으로 취향이 아니라서 스킵.

상차림입니다. 육지의 것과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양파 샐러드 당연히 있구요. 명이나물, 샐러드류, 김치와 콩나물 무침이었어요. 콩나물 무침에서는 쉰내가 나더라구요. 사장님이 그러시길 불판에 익혀 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익혔는데도 맛은 쉰내가 났어요.

특이한 점은 물에 불린 표고버섯을 먼저 올려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파인애플로 올라가요. 표고버섯이 익으니까 굉장히 맛있더라구요.

주문한 제주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입니다. 가격은 21000원으로 기억해요. 가격대가 있지요. 흑돼지 프리미엄에 관광지 물가 감안해서 즐겁게 먹었습니다.

흑돼지는 진짜 맛있더라구요. 백돼지랑 달라요.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제주도를 또 오게 만드는 마법이에요.

슬슬 익어가지요. 특히 오겹살이 참 맛있더라구요. 육향이 가득하고 고소한 돼지고기 맛이 극대화 되었어요.

사장님이 직접 잘라주세요.
맛있어보이지요? 고기 자체는 굉장히 맛있었어요.
돼지 기름에 익힌 표고 버섯도 굉장히 별미였어요. 인상깊은 맛.
또 시킨 흑돼지 오겹살. 맛나네요. ㅋㅋㅋ. 4명이서 배춧잎 10장은 그냥 넘어가는 가격.
좀 늦게 나온 계란찜과 된짱 찌개, 일반 고깃집과 맛은 같아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