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엄정화가 다녀간 서귀포 중문 조림식당의 갈치 조림 본문

카테고리 없음

엄정화가 다녀간 서귀포 중문 조림식당의 갈치 조림

Thogson 2023. 2. 7. 14:03
반응형

이번에 들린 식당은, 서귀포 중문의 "중문 조림식당"입니다. 허름한 외관이 앤틱함을 자아내고요. 주차장은 없습니다. 주변에 갓길에 주차하셔야 해요. 이런 불편함을 극복하고 찾아가게 된 이유는 엄정화 제주 브이로그를 보고, 이 집이 맛있어 보여서입니다. 맛은 인정할 정도에요.

차림표입니다. 대중적인 갈치조림을 주문하였어요. 2인에 4만원입니다. 그리고 전화하시고 예약하고 가셔야 해요. 초행에 헛걸음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옛스럼이 가득한 그리고 사장님의 세월이 담긴 공간이었습니다. 낡았지만 정성껏 깔끔하게 관리한 애정어린 공간이에요.

테이블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공기밥과 갈치 조림과 쌈싸먹을 김이 나오는데요. 이 김이 참 맛있어요. 퀄리티가 좋은 김이었어요. 김 어디꺼냐고 물어보니 우왁스러운 사장님이 갈치집에서 김맛있다고 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었어요. 김은 완도산이라고 합니다.

김이 정말 맛있고, 갈치 조림에 찰떡 궁합이에요.
드디어 나온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조림식당의 갈치 조림입니다. 이 집만의 특징이 간장 베이스의 갈치 조림이라 특색있어요. 매운 맛, 고추가루의 갈치조림과 완전 다른 매력이에요.

그리고 사장님이 직접 가시를 발라주시고, 밥숟가락에 갈치를 얹어주세요. 그리고 말이 참 많으신데, 초면에 막역함이 괜찮으시다면 이 식당을 이용하셔도 좋아요. ㅋㅋㅋ. 사장님이 많이 특이하시고, 불쾌해 하실 수도 있어요. 저는 다 알고 갔지만,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사장님이 발라주시는 갈치 속살.

이렇게 하나하나 다 발라주세요. 전화로 예약을 꼭 해야 해요. 운좋게 바로 오라고 하셔서 바로 먹었어요.

갈치 이외에도 무와 무말랭이, 달큰한 양념이 정말 밥도둑이에요. 정말 맛있게 먹은 한상이었답니다.

정말 맛있게 특색있게 재밌게 먹을 수 있는 조림식당이었어요.
김과 밥과 갈치 조림과 김치의 조합은 환상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