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홍대 칼국수 면집/ 신인류면가, 소고기칼, 어랑칼, 비빔칼 리뷰/ 제육칼, 제육볶음 칼국수으로 유명한 집 본문

일상

홍대 칼국수 면집/ 신인류면가, 소고기칼, 어랑칼, 비빔칼 리뷰/ 제육칼, 제육볶음 칼국수으로 유명한 집

Thogson 2017. 7. 27. 10: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살림왕 똑순입니다. 홍대에 맛있는 한식집이 참 많아요. 한식하고 여러 종류 음식하고 조리법이며 재료며 퓨전해서 탄생한 음식들이 참 맛있더라구요. 아 사실 전 여기 소고기칼(소고기 칼국수)에 반했네요. 정말 제 스타일이었던 메뉴였습니다. 3가지 메뉴 먹어보았으니까, 한번 둘러보시기 바래요. 음식을 주문한 후에 여기 제육칼(제육볶음 칼국수)가 유명한 집인 걸 알았네요. 다음엔 이것으로 먹어봐야 겠어요.

신인류면가의 외관입니다. 이 근처에 꽤 맛으로 유명한 집들이 있습니다. 이 골목에 식도락이 많더군요.

위치정보:


신인류면가의 메뉴판입니다. 가격이 정말 저렴하죠. 면요리가 싸지 뭐, 이러실테지만 양이 정말 많아요. 정말 기분 좋게 먹다가 간 음식점입니다. 이런 곳은 또 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죠.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도 젋은 감각, 칼국수를 판다기에 할머니 손떼 묻은 가게라고 생각하시면 노노노입니다.

정갈하게 준비된 밑반찬입니다. 맛은 사실 별로였어요. 주인공은 아니잖아요. 칼국수지만, 개성이 강한 칼국수이기에 김치도 그렇게 맛있진 않아요. 숟가락과 젓가락이 참 이뻤습니다.

어랑칼이 먼저 나왔습니다. 냄새는 김치 찌개, 순두부 찌개 냄새가 물씬 풍기는 칼국수입니다. 맵지 않고 버섯과 갈은 돼지고기가 들어가있어서, 건더기가 푸짐한 국수였습니다. 맛 자체도 조미료 맛 안났구요. 깔끔한 맛, 그 자체입니다.

건더기가 많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김치 찌개 베이스에, 간 고기, 버섯, 김치, 팽이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칼국수 면도 적당이 굵어서 밀가루 덩어리 먹는다는 느낌 없습니다. 딱 탱탱한 면 맛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고기칼, 제가 제일 좋아했던 메뉴인데요. 소고기 육향이 진하게 풍기는 냄새가 났습니다. 국물도 고기 육수인 것이 보이시지요. 

면도 넉넉히 들어가 있고, 고기 육수이지만 그렇게 무겁고 텁텁한 맛이 아니었습니다. 간도 세지 않아서 좋았어요. 사실 이 가게에는 홍대이지만 3-40대 분들과 그 가족 분들도 엄청 오세요. 맛이 전 연령이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봅니다. 자극적인 맛이 아니에요.

소고기도 정말 넉넉히 들어가 있어서 좋았네요. 6천원 치곤 꽤 많은 고기 고명을 올려주신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고기 매니아 분들 참고하세요.!

비빔칼입니다. 소스는 면 아래 빨갛게 딸려있습니다. 저렇게 토핑된 칼국수를 휘저어야 맛나 보입니다.

이렇게 휘저으면 쫄면 맛인데, 면이 탱탱한 칼국수 면인 비빔칼이 됩니다. 소스가 많이 달았고, 그렇게 특색있는 메뉴는 아니었습니다. 구색을 갖추기 위한 메뉴라고 할까요? 시즌에 어울리는 메뉴이기도 하니, 입맛 없으신 분들이 가볍게 드시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