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홍대 저녁 맛집 더 평양/ 이북음식 북한 음식 평양냉면, 어복쟁반, 갈비탕 리뷰 본문

카테고리 없음

홍대 저녁 맛집 더 평양/ 이북음식 북한 음식 평양냉면, 어복쟁반, 갈비탕 리뷰

Thogson 2020. 11. 26. 23:52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송인 주병진씨가 운영하는 식당 더 평양에 다녀왔습니다. 맛있는 이북음식을 하는 식당이지요. 그러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주자하기 편한 식당이에요. 홍대에 이렇게 주차 공간 여유롭은 식당히 흔치 않은데, 그 중 한 곳입니다.
더 평양의 외관입니다. 식당 사장님의 소유 건물이라고 들었던 것 같은데 확실치 않습니다. 
메뉴판과 식당 테이블입니다. 더 평양의 인테리어가 참 센스가 있어요. 너무 화려하지도 너무 심플아지도 않은 딱 그 경계에 있어요.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입니다.
전반적으로 화이트톤의 내벽으로 깔끔함을 유지하면서 고풍스러운 아이템으로 화려함을 더 해서 절제가 되어 있는 점에 감탄하게 되더라구요. 아무튼 밥먹으러 왔는데 인테리어 얘기는 그만하구요. 맛은?
어복쟁반을 시키면 세팅되는 밑반찬들이에요. 김치는 그럭저럭인데, 다른 나물류 등이 괜찮았어요.
어복 쟁반의 소스 두가지 초장 소스와, 깔끔 소스입니다. 깔끔 소스는 청량고추 향이 달콤한 소스에요.
수저는 위생 포장되어 있어요.
국자가 황금 주걱, 너무 전통 한식이라기 보단, 근대 개회기 스타일의 한식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갈비탕 13000원입니다. 가격대가 있기에, 고명이나, 고기 양이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팔팔 끓여서 나오고, 지단도 엄청 깔끔해요. 뭐가 들어 있는지 내용물을 보시지요.
어복쟁반이 나왔습니다. 대 사이즈로 59000원입니다. 생김새가 화려해요. 다양한 재료가 푸짐하게 그리고 빼곡히 올려놨어요.
 
각종 쇠고기 편육들이 둘러져있고 안에는 만두랑, 채소, 전, 등이 깔려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데워 먹는 음식이에요.
유부주머니 있고요.
동태전
단호박 그리고 흰목이버섯
 
편육이 참 맛있어요. 갈비살을 편육한게 참 고급스러우면서 너무 부드러운 맛이었고, 콩팥 쪽같은 부위(이름을 잘 모르겠는데) 그건 향이 좀 독특하더라구요.
만두도 있고요.
사실 양이 많아서, 3인이 너무 배부르게 먹고, 4인이 기분좋게 딱 먹을 수 있는 양 같에요.
밥은 따로 안나오는데 위의 내용물만 먹어도 충분히 건강하게 배가 부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더 평양의 손만두
맛있어요.
다 먹었지요?ㅎㅎㅎㅎ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