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제주 용암 동굴 체험하기 Jeju Lava Cave 한림공원 협재굴 쌍용굴을 중심으로 제주 여행 할인 티켓 바우처 링크있어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제주 용암 동굴 체험하기 Jeju Lava Cave 한림공원 협재굴 쌍용굴을 중심으로 제주 여행 할인 티켓 바우처 링크있어요.
Thogson 2022. 5. 9. 15:33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도에 오면 꼭 체험해봐야 할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제주도 용암 동굴! 한반도에서 보기 힘든 제주도의 지형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동굴입니다. 제주도에는 만장굴을 비롯하여, 협재굴, 쌍용굴이 대표적이지요. 제주 라바 케이브는 제주도 화산 활동의 일부입니다. 백록담에서 분출된 용암이 흘러 형성된 동굴이지요. 매우 이색적입니다. 아이들과 재밌는 체험이 될 것 같아요.
제주 협재굴 쌍용굴 체험하기/ 한림공원 할인 바우처(클릭)
이웃집 토토루에게 가는 길이 아니에요. ㅋㅋㅋ 지브리 스튜디오도 아닙니다. 바로 한림공원의 협재 굴 입구입니다. 이끼낀 화산석 입구가 매우 운치있습니다.
협재 굴에 들어왔습니다. 한림공원 자체도 식물원으로써 볼거리가 풍부하지만, 제주 용암 동굴인 "협재굴"을 보기 위해 이곳에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동굴 안은 어두컴컴하지 않아요. 조명이 되어 있고, 용암이 흘러 간 자국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용암이 지나간 길이라고 생각하니 더욱 자연의 위대함이 느껴지시나요? 현무암이 굳으면서 주상전리와 같은 다각형의 모습을 하고 있네요. 외부에 노출되어 풍화침식이 되면 우리가 익히 아는 주상전리가 되는 것이지요.
천장이 낮지 않습니다. 동굴 자체도 넓고요. 산책로도 잘되어 있어 구경하기 좋은 협재굴과 쌍용굴입니다. 더운 여름에는 이만한 휴식처가 없겠지요.
동화 속 모습의 한장면 동굴 입구입니다.
탄광아니에요 ㅋㅋㅋ. 강원도에 가면 석회 동굴을 꼭 가고 싶어요. 용암 동굴은, 종유석이나 석주 등이 크게 발달하진 않았어요.
나갈 차례에요. 다음은 쌍용굴도 있어요. 동선이 이 두개의 용암 동굴을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산책로만 잘 따라 가시면 됩니다.
중간에 미니 석당들이에요. 미야자키 하야오의 "원령 공주"의 세계관에 나올 법한 석상들이었어요. 이곳을 돌아다니면서 지브리 세계관과 매우 흡사하나는 걸 계속 느꼈어요. 물론 한국적인 공간이 더욱 많습니다.
밤엔 무섭겠죠? ㅋㅋ
쌍용굴이에요. 종유관이 있어요. 매우 작지요. 석회 동굴이 아니기에.
쌍용굴은 협재굴의 연장선 상이라고 보시면 돼요.
사실 한림 공원은 협재굴과 쌍용굴 이외의 구경거리가 더 많은 공원이에요. 그래서 입장료가 다소 가격 대가 있습니다. 위에 링크로 조금 할인 받으시길 바라구요. 분재원, 열대 식물원, 계절 식물원이 있지만, 너무 많은 콘텐츠를 보기에는 시간이 매우 지체 되어 동굴만 보고 와서 아쉽네요. 다음에는 다른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아쉬움을 남겨놓았습니다. 제주를 또 여행할 수 있게, 미련을 놓고 왔네요.
협재굴/ 쌍용굴이란?
길이 150m. 천연기념물 제236호. 협재리동굴지대의 중심이 되고 있는 동굴로 다른 용암동굴과는 달리 패사용식(貝砂溶蝕)으로 동굴 천장에 종유석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종유석굴이라고도 불린다.동굴의 높이는 7∼10m, 너비는 12∼13m인 수평동굴이다. 동굴의 종유석·석순이 성장하는 것은 강한 바람에 의하여 동굴 지표면이 패사로 덮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패사가 빗물 등에 의하여 용식되어 투수분(透水分)이 침적, 침몰되어 이들이 자라게 된다.동굴 바로 앞바다에는 유명한 비양도(飛揚島)가 있고 그 해안은 흰 모래사장이 발달한 협재해수욕장이 있다. 1971년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출처: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협재굴(狹才窟))]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