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헤이리 마을 맛집 DMZ장단콩두부마을, 쇠고기 전골 청국장 동동주 본문

카테고리 없음

헤이리 마을 맛집 DMZ장단콩두부마을, 쇠고기 전골 청국장 동동주

Thogson 2022. 6. 20. 12:52
반응형

 

안녕하세요. 헤이리 마을 가끔씩 가는 사람입니다. 서울 서부에 사는 사람이라면 근교 여행은 헤이리 마을이지요. 잠시나마 이색적인 공간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곳이었어요. 그래서 들른 "DMZ장단콩두부마을"에서 쇠고기두부 전골을 시켜먹었어요.
청국장 향이 가득한 가게에 자리를 잡았구요. 위에는 쇠고구 두부전골 3인분의 양입니다. 엄마는 청국장을 따로 시켜먹었는데 평이 좋질 안았어요. 섬섬한 순수 콩으로 빗은 청국장 맛이라 그런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쇠고기 두부 전골은 포스팅할 가치가 있을 정도의 맛입니다.
오랜 내공 맛집이기에 손님은 많아서 서빙이 좀 늦는 편이지만, 반찬도 맛있고 메인도 맛있어서 기본에 충실했습니다.
이렇게 동동주도 주문할 수 있구요.
다소 평이 아쉬웠던 청국장이었어요. 섬섬한 콩요리를 좋아하신다면 입에 맞으실거에요. 하지만 현대화된 우리의 입맛에는 다소 이질감이 있다는 것이 많은 생각을 들게 하네요.
소고기 두부 전골입니당. 소고기도 넉넉히 들어가 있고, 아래에 버섯과 두부 건더기가 많이 들어가 있어요.
끓을 때가지 기다려 보는데요. 국물이 참 예술이었어요. 등촌 버섯 칼국수를 연상시키는 걸쭉함이 었는데요. 전골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당면, 채소 등 부속 사리들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서, 정말 괜찮은 한끼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