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제주/ 제주 김만복 전복김밥, 통전복 주먹밥, 오징어 무침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제주/ 제주 김만복 전복김밥, 통전복 주먹밥, 오징어 무침

Thogson 2023. 2. 3. 13:18
반응형

전국적으로 유명한 전복 김밥을 취급하는 "제주 김만복"입니다. 제주에 여러 지점이 있었고, 서울 홍대에도 지점이 있어서 이용해봤는데, 본토의 맛을 느껴보고자 합니다.

해물라면도 먹고 싶었는데,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전복 김밥과 통전복 주먹밥, 오징어 무침을 구매했습니다. 객단가 좀 있는 게 특징입니다.

이렇게 포장도 깔끔합니다.
먼저 정식 명칭인 만복이네 김밥입니다.
이 전복김밥은 가운데 계란이 단맛이 강합니다. 그리고 밥알 식감이 좋았어요. 전복향은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달달한 맛이 특징이에요. 일본식 계란말이가 떠오르는 맛이에요. 전반적으로는 자극적이지 않은 섬섬한 맛이에요. 그래서 진한 국물 요리가 필요했어요.
오징어 무침입니다.  오징어 무침도 단 맛이 좀 있더라구요.
통전복 주먹밥입니다. 
통전복 주먹밥은 이렇게 통전복 구이가 토핑되어있기도 하지만 그 주먹밥 안에 계란 속이 있었어요. 주먹밥은 참기름 향이 강해요.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기호에 맛게 메뉴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둘다 맛있었어요. 그리고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해물라면을 못먹어서 아쉬웠어요. 육개장 사발면으로 대체하여, 남해를 바라보며 아침식사 했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