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서귀포/ 흑돼지 BBQ 흑돼지 오겹살, 목살, 가브리살 3인 세트 본문

카테고리 없음

서귀포/ 흑돼지 BBQ 흑돼지 오겹살, 목살, 가브리살 3인 세트

Thogson 2023. 2. 3. 13:20
반응형

제주도에서 흑돼지를 꼭 먹어봐야 하는 유명한 음식이잖아요. 어떤 식당으로 할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네이버 지도를 참고해서 평점이 다소 높은 식당인 점 그리고 맛있어 보이는 점을 중심으로 찾은 식당이 서귀포의 "흑돼지BBQ"였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방문했는데 웨이팅이 있더라고요. 기다리고 먹었습니다!

가게 내부입니다. 전형적인 고기집의 모습입니다.

서귀포의 흑돼지BBQ의 특징이 이렇게 초벌구이를 해주다는 겁니다. 3인 세트를 시키면 저렇게 흑돼지 오겹살, 목살, 가브리살이 초벌되어 나옵답니다.

여긴 밑반찬이 깔끔하게 맛있었어요. 잡채, 그리고 샐러드
김치, 양배추 쌈, 갈치 속젓, 쌈장 편마늘, 명이나물입니다.
쌈무, 깻잎 무침, 두부, 메추리알 조림입니다. 밑반찬이다 깔끔하고 정갈해요.
그리고 저를 놀라게한, "멜젓", 그리고 양념 젓갈인데 이름을 까먹었어요. 고기 맛을 한 층 더 풍부하게 하는 촉매제였어요.
먹어 보진 않았지만 히말라얀 핑크 솔트가..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세요. 오마카세 수준이었어요. 그릴을 놓기전에 멜젓을 저렇게 숯 사이에 넣고 높은 온도에 끓이세요. 이게 감칠맛을 극대화하는 노하우로 보였어요. 나쁜 비린 맛은 날라가구요.

사장님이 이렇게 오마카세를 해주시는데요. 다소 이래라 저래라 한다고 느끼실 수 있는 여지도 있답니다 ㅎㅎ. 그치만 저는 사장님의 프로페셔널함이 느껴졌어요. 맛있게 구워주시고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려주십니다.

이거는 가브리살 대신 내주신 항정살.
이렇게 직접 구워서 한점씩 먹어보게 해주십니다.
첫 입으로 양념 젓갈을 얹어서 주셨어요. 진짜 맛있었어요. 우와라는 함성이 절로 나왔던.. 날치알도 톡톡 터지는 젓갈이었어요.
그리고 멜젓에 담그어 먹었는데요. 감칠맛이 어떻게 이럴 수 있나, 놀랐던..
이 갈치 속젓은 좀.......... 저에겐 먹기 힘들었던 젓갈의 향이었어요. 서귀포에 가셔서 흑돼지를 드신다면, 이 고깃집은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을 하고 싶네요. 재방문 의사있고, 서귀포를 다시 가고 싶게 하는 맛이었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