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성산/ 성산 흑돼지 두루치기 삼합 두루치기, 몸국 본문

카테고리 없음

성산/ 성산 흑돼지 두루치기 삼합 두루치기, 몸국

Thogson 2023. 2. 3. 13:22
반응형

유투브에서 제주 여행 브이로그를 보면서, 흑돼지 두루치기는 꼭 먹어 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바로 성산읍 주변의 두루치기 집을 찾아보았어요. 바로 "성산 흑돼지 두루치 몸국"입니다. 몸국도 처음 먹어보았어요. 우연히 밖에 나오셔서 사진 찍는데 웃으면서 포즈를 취해주시는 사장님. ㅋㅋ

조촐한 메뉴판입니다. 1번 흑돼지 삼합두루치기로 했습니다. 전복과 오징어도 들어가서 더 맛있을 거거든요.

가게는 완전 로컬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손님은 전부 관광객이었어요.
삼합 두루치기를 기다립니다.
상차림, 갖은 밑반찬이 나와요.
매운 기를 잡아줄 콩나물 냉국이었어요. 시원합니다.

흑돼지 삼합 두루치가가 나왔어요. 살아있는 전복이 포인트입니다. 전복도 꽤 많이 들어있었어요.

파채, 채나물, 콩나물, 당면 사리를 한데 넣고 볶아 먹어요. 볶는 건 셀프!

흑돼지 두루치기는 양념에 덮혀서 안보여요~, 오징어도 숨어 있어요.
흑돼지 인증서.. 오 이렇게 있네요. 믿고 먹겠습니다!
열띠미 Shake it! 했어요.
환상~!. 맛은 말해 뭐해요. 진짜 이것만 먹으로 다시 성산읍으로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방문 의사 다분합니다. 고추장 양념에 전복, 오징어, 흑돼지 두루치기... 당연히 맛있고요. 콩나물 당면사리는 먹는 즐거움을 더합니다. 한국인이 사랑할 수밖에 없는 맛!
두루치기를 조금 남겨놓은 상황에서 재빠르게 볶음밥으로~! 볶음밥 당연히 맛있구요.

그리고 몸국도 도중에 시켰어요. 몸국은 진짜 제주의 로컬 음식이에요. 관광객에는 큰 도전. 향은 굉장히 순대국밥의 것과 흡사합니다. 들어가는 돼지 부속 고기도 비슷한데요. 

다만 제주에서만 나는 해초, 모자반이 들어가서 특유희 향과 맛이 강합니다. 경험으로 드셔보시는 것도 좋아요. 특색있고, 거부감도 가질 수 있어요. 한편으로 매력을 느낄 수도 있어요. 모자반 향이 돼지 육수랑 어울림이 좋았습니다.

정말 걸쭉한 국밥의 향기가 느껴지시나요. 
저는 맛있게 먹고 즐거운 경험이었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