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성산/ 성산보말명가 보말 칼국수, 보말죽, 돈베고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성산/ 성산보말명가 보말 칼국수, 보말죽, 돈베고기

Thogson 2023. 2. 3. 13:23
반응형

휴가의 느긋함을 만끽하며 늦은 브런치를 하러 숙소 옆에 성산 보말 명가에 갔습니다. 고즈넉한 한옥과 야자수가 이이러닉한 인상을 자아냅니다. 보말로 만든 음식은 어떨가 하고 먹어보았어요.

식당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참 깔끔했어요. 음식도 그만큼 정갈했습니다. 주차장도 넉넉해서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밑반찬이 정갈합니다. 깍두기는 달착지근하더라고요.
돈베고기와 어울릴 부추파김치와 김치. 파김치는 간이 맛깔났습니다.
양념장들.
돈베고기가 나왔는데요. 참 정갈하죠? 맛도 고소하고 식감이 보들보들하게 제대로 삶으셨더라구요. 돼지고기의 지방의 고소함을 재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이렇게 돈베고기 삼합을 하면, 환상~
돈베고기가 미식의 세계로 안내했네요.
그리고 먹었던 보말죽입니다. 전복죽과 모양새가 흡사하지요? 그치만 맛과 풍미는 확연히 달랐어요. 전복죽이 섬섬함을 자랑한다면 보말죽은 해초의 깊은 풍미와 바다 내음을 한껏 담아내었더라구요. 보말의 식감도 더욱 쫄깃합니다. 하지만 해산물에 거부감 있으신 분들인 보말죽은 다소 거부감이 느껴지실 거에요. 해초내장맛이 강합니다.

반면 보말 칼국수는 국물의 감칠맛이 너무 매력적이었네요. 해초의 향은 거의 나지 않고, 보말의 쫄깃함과 칼국수의 시원함을 즐길 수 있던, 한끼 식사로 괜찮았던 메뉴였습니다.

여기 사장님이 딱 잘하는 메뉴만 내어주시는 게 느껴진 칼국수 면발이었습니다.
보말은 이렇게 조그만한 녀석이에요. 마치 다슬기와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