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없는 살림에 참치마요 샐러리 샌드위치/ 주말 벚꽃 피크닉/ 아이 간식/ 샐러리 요리/ 먹는 법/ 샐러리의 효능/셀러리 본문

없는 살림에 쿠킹

없는 살림에 참치마요 샐러리 샌드위치/ 주말 벚꽃 피크닉/ 아이 간식/ 샐러리 요리/ 먹는 법/ 샐러리의 효능/셀러리

Thogson 2020. 12. 11. 02: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살림왕 똑순이의 "없는 살림에 쿠킹"입니다. 집에 떡하니 업소용 참치캔이 생겼답니다. 참치 찌개를 3번 이상 해먹어도 남을 양이더라구요. 그래서 간만에 쾌변을 위해, 샐러리도 먹을 겸, 참치마요 샐러리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뉴욕에 여행 갔을 때, 어느 베이글 전문점에 갔는데요. 베이글에 참치마요 샐러리 필링을 넣어주는 거에요. 이 조합이 쩐다는 것을 그때 알았답니다. 그리고 연어와 크림치즈.. 그 베이글 하우스 또 가고 싶네요. 이름을 까먹어서 ㅠㅠ. 아무튼 베이글은 됬고, 식빵으로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들어가는 재료(4인 기준이네요. 혼자 사시면 한번해서 다음날까지 드셔도 된답니다.)

식빵 2300원 짜리 아무거나

동원 참치

샐러리 한단 (천 얼마했어요. 한단으로 두새번 해먹을 양!)

청정원 고소한 마요네스 2300원

백설 건강한 요리올리고당(설 선물 세트)

청정원 통후주(병 자체가 그라인더랍니다!)

대체 가능 재료:

식빵은 베이글, 바게트 등으로

참치는 연어로

샐러리는 오이로

올리고당은 설탕으로

통후추는 후추가루로


샐러리 한 단에서 이만 큼 떼어 줍니다. 가운데 손가락 2배 정도로요. 한 단으로 2번 3번 해먹을 양이더라구요. 더 작은 단위를 살 순 없고. ㅠㅠ. 남으셨다면, 깨끗이 씻어서 마요네즈에 찍어 먹는 걸로. 섬유질 계의 킹왕짱이죠.

토막낸 샐러리를 깨끗이 씻어서, 이렇세 조사놔(잘게 썰어) 주세요. 크기는 잘게 썰을 수록 샐러리의 향이 잘 안느껴진답니다. 아이나 본인이 샐러리 향이 싫다면, 잘게 잘게 썰어주시고, 씹는 식감을 원하시면 굻게 굻게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참치 기름 뺄러고 준비한 그릇과 거즈입니당. 설거지 거리가 하나 더 늘었네요. 정말 밖에나가 사먹고 싶어지는 순간입니다.

참치를 턱! 넣고

이렇게 꾹 짜줍니다. 그러면 순간 참치의 기름들이 손에 물든답니다. 향긋한 오메가 쓰리 냄새 미끌거림이 다시 한번 요리를 시작한 나를 고뇌하게 만듭니다. 바로 비누칠 손씻기해주세요. 

참치 육수는 버리지 말고 따로 킵해주세요.

나만의 샐러드 보울, 반찬 통에 다듬은 재료를 때려 넣어줍니다. 휘저을 거기 때문에 큰 그릇일수록 편하답니다.

양념이들도 넣어 주세용. 올리고당을 넣는 이유는 마요네즈의 시큼함과 참치의 살짝 쓴 맛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입니다. 자긴이 만약 라이트하게 먹고 싶으시다면, 마요네즈는 적게, 올리고당도 생략하실수 있답니다.

휘졌다가, 참치마요 샐러드 샌드위치 속이 굉장히 뻑뻑하다고 느껴지실 겁니다. 따로 빼 놓은, 참치 육수와 기름을 조금씩 뿌려가며, 농도를 맞춥니다. 마요네즈를 더 넣으셔도 됍니다. 참치 육수를 넣으면 참치 맛이 더 나고, 마요네즈를 더 넣으면 마요네즈 맛이 더 나니까, 잘 선택해주세요. 저 칼로리, 헬띠 푸드를 원하시면 스킵하시면 됍니다.(이럴 거면, 아까 왜 짠거야?라고 물으실텐데. 저도 궁금합니다.) 

집에서 먹는 거니까, 재료를 아낌없이 듬뿍 듬뽁, 그동안 편의점 샌드위치를 먹으면서 당했던 서러움을 이렇게 날려줍니다.

이렇게 샌드위치를 예쁘게 만들어 주시면 됍니당. 그릇 이케아 2천원짜리에요.ㅎㅎ. 식빵 테두리가 샌드위치 먹을 때, 거슬리는 분 혹은 남자친구한테 나 이런 여자야 라고 자랑고픈 분은 식빵 테두리를 잘라주세요.(옵션입니다.)

이케아 주방 용품 구경하기

속이 꽉찬 참치마요 샐러리 샌드위치!

이렇게 썰으면, 더 있어 보이겠져?

샌드위치 속에 알알이 씹히는 샐러리, 참치마요 샌드위치의 심심한 식감에 포인트를 준답니다. 그리고 참치+마요네즈+샐러리의 조합은 한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맛입니다.

이렇게 1인분을 다 만들었답니다. 모두 솔직해 지자구요. ㅎ

샌드위치 속에 꽉꽉 넣어도, 남은 참치마요 샐러리는 샐러드로 즐겨 줍니다. 샐러리의 향이 넘나 좋아요.

제가 늘 느끼는 거지만, 레시피를 포스팅하다 보면 딥빡에 부닥칩니다. 어떠한 포스팅보다 손이 참 많이 간다죠. ㅎㅎ. 매일 같이 레시피 개발하시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시고 사진촬영과 포스팅하는 블로거님한테 존경을 표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포스팅엔 없는 구수한 욕과 푸념들 함께 공유하고 싶지만, 아쉽네요. ㅎㅎ. 주말에 간단하게 샌드위치하셔서, 아메리카도랑 드시면, 힐링된답니다.


샐러리의 효능: 

1. 숙변 제거 2. 변비 탈출 3. 장 운동 활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