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똑순이가 본 갤럭시 노트 8 새로운 기능 리뷰/ 삼성 스마트 폰/ 신세계 백화점 강남/ GALAXY NOTE 8 본문

헬로모바일 다이아(DIA)

똑순이가 본 갤럭시 노트 8 새로운 기능 리뷰/ 삼성 스마트 폰/ 신세계 백화점 강남/ GALAXY NOTE 8

Thogson 2017. 9. 14. 15: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살림왕 똑순입니다. 갤럭시 노트 8 구경하고 왔습니다. 대단한 기능이 추가된 건 아니지만, 전 작보다 편리한 기능이 추가되고 기존 기능의 보완이 된 것 게 많은 것 같습니다. 한 번 보시죠.

  갤럭시 노트 8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이번 갤럭시 노트 8은 각진 모습이 특징입니다. 

 갤럭시 노트 8의 외관 측면입니다. 각진 모습이 두드러지며, 노트 펜이 아래에 나와있네요. 무게가 꽤 무겁습니다. 무게감이 나가요.
 갤럭시 노트 8의 디스플레이 상단을 찍어 보았습니다. 진한 검은 색으로 인해, 전면 카메라가 보이지 않지만, 1개 전면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전작들과 비슷한 색감입니다.

 이번 에디션의 주요 특징인 듀얼 카메라입니다. 후면 카메라가 2개 달려있기 때문에, 카메라 기능이 다양해지고, 퀄리티가 높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카메라가 2개 달려있는 것 보실 수 있습니다. 듀얼 카메라 옆에는 바이탈 체커가 있네요. 손으로 만지면 지문 묻는데, 이건 보완이 안된 아쉬움이 있습니다.
라이브 포커스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아웃 포커싱을 자동적으로 맞추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듀얼 카메라로 인해 2배 줌 기능이 왜곡 없이 진행된다는 점을 어필하시더라고요.
싱글 카메라 작동 중일 땐 x1입니다. x1을 다시 누르면.
 x2로 변하면서, 듀얼 카메라로 작동되는 모습입니다.
 2배 줌까지만 듀얼 카메라로 커버한다고 합니다.
 10배까지 확대가 가능합니다.
  그 이상으로 10배까지 줌 기능이 작동하지만, 2배 이상에서는 디지털 줌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그닥 기능적으로 와닿진 않았습니다.
 카메라 기능이 많이 향상된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개인적으로 갤럭시S7을 이용하고 있는데, 카메라 부분에서 흔들림을 보정하는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고, 동영상에서도 움직이는 물체를 포착하는 데 깨짐이 많이 보완되었습니다. DSLR에 준하는 기능이더라구요.
 갤럭시 노트 8의 주요 아이덴티티인 노트 펜 기능들입니다. 기본적으로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번역기 기능에 대해 설명해 주셨는데, 구글 번역 기반의 서비스이고, 노트 안에서 텍스트 리딩과 복사 붙여넣기 기능이 더 편리하게 구현되었습니다.


 GIF 파일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뭔가 자잘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숨어 있었습니다.
 어느 일러스트 전문가의 작품이라고 하시네요. 노트로 일러스트를 구현하셨습니다. 저는 재주가 없어서 그냥 스킵했습니다.
 이렇게 색칠공부 할 수 있는, 도안이 여러개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준이 유아용이 아닌 어른들 용, 원피스 그림이 많더라구요.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디테일해진 것 같아요.

빅스비 기능도 여전히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8 찍어서 쇼핑 검색해보았지만, 엉뚱한 가방만 검색되더라구요. 여전히 한계가 있는 기능이었고, 핀터레스팅 기반의 서비스라 국내 사정하고 잘 맞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맹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소프트 키가 이번 에디션부터 적용이 되지요? 물리 키를 쓰다가 쓰려니까 어색하더라구요. 자동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곤 하는데,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리고, 불편해 할 것 같더라구요.


하드웨어가 강점인 갤럭시 시리즈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하드웨어에서 더 이상의 혁신이 어려운 지, 눈에 띄는 특징은 찾기 어려웠어요. 듀얼 카메라 정도이구요. 카메라 기능만 본다면 기능이 많이 향상된 게 느껴지구요. 그 대가로 무게가 좀 나가는 것도 감안하셔야 될 것 같에요. 블로그를 하는 저로썬 카메라 기능이 많이 탐나더라구요. 유투버들도 짐벌과 함께 쓰기 좋지 않나 싶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