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순이의 경우에, 해외직구 어떻게 하는지 좀 망설인적 있었어요. 비자 마스터 카드도 없고, 근데 Coopang 결제는 국내 카드로도 되고, 배대지. 해외 배송비 신경 안써도 되서 안심되더라구요. 배송 잘못 오면 책임도 져주고요. 해외직구 필요하신 분들 Coopang 로켓 직구 좌표 남김니다.

Coopang 로켓 직구하러 가기!(클릭)

안녕하세요. 살림왕 똑순입니다. 홍대의 숨은 맛집, 등촌 버섯 칼국수입니다. 이 집은 정말 단골이에요. 월에 한번은 가는 것 같아요. 등촌 버섯 칼국수는 프랜차이즈이니까 가까운 지점 가시면 될 것 같아요. 맛은 비슷비슷 하잖아요. 다른 데는 김치전도 주는 것 같던데, 여긴 딱 메뉴에 표시된 메뉴만 나온답니다. 그래도 여길 고집하는 건, 맛이 진국이기 때문이죠.
등촌 버섯 칼국수 1인분 7천원 대령핬습니다. 버섯이 한움쿰 얹어있네요.
등촌 버섯 칼국수는 반드시 샤브샤브 고기를 추가해서 먹어야 해요. 그래야 더 맛나요. 미나리의 향긋함이 너무 좋은 샤브샤브입니다.


팔팔 끓일 때, 버섯을 건저서 먹는 그 맛은 형용할 수 없습니다. 팽이 버섯, 느타리 버섯이 들어가 있고 쫄깃한 식감이 좋아요.
중간에 미나리도 있는데요. 미나리 향이 고추장 육수의 텁텁함을 날려주고, 칼칼하면서도 상큼하게 만들어준 마법 재료입니다. 정말 미나리 향이 좋아요.

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르화르
국물도 진짜 맛있는 거아시죠? 여기 홍대 등촌 버슷 칼국수는 어느샌가 사람이 끊이질 않더라구요. 오래되서 더욱 믿음이 갑니다. 외국 손님도 많더라구요.


등촌 버섯 칼국수가 보글보글 끓고 있는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버섯 칼국수시키고, 소고기 샤브샤브 이렇게 시키면 냉동 호주산 고기가 나옵니다. 엄청 많아보이죠? 호로록 하면 금방입니다.
칼국수를 먹을 때 곁들일 김치에요. 김치 딱 한가지 나오는 데, 김치 맛나요. 딱 칼국수용 김치.
그리고 저 와사비 간장 소스가 정말 맛있어요. 버섯 칼국수랑 고기 찍어먹는 데 기막힙니다.


칼국수 면이 여기 맛있어요. 이것저것 많이 내주는 건 아니신데, 재료 하나에 집중하는 가게입니다. 우동면 상태가 좋아요.
그리고 대망의 볶음밥, 칼국수까지 다 먹어 갈 때즘, 볶음밥 해드려요?하시는데, 그 냄새랑 고소한 맛이 진짜. 앞에 먹었던 것들 능가합니다. 마가린 냄새냐고 물어봤는데 마가린 안쓰신다고 하시더라구요. 도대체 이 맛을 어떻게 내는 건지..

등촌 칼국수 메뉴와 가격표입니다. 오랫동안 이 가격 유지해온 것으로 알고 있어요. 홍대에 변치 않는 가게로 오랫동안 남길 바랍니다.

[sponsored by Coopang] 해당 블로그를 통해서 Coopang에서의 구매 행위는 블로그 수익에 일정 부분 반영됩니다.

무료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언제나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서교동 358-104 | 등촌샤브칼국수 홍대점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