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순이의 경우에, 해외직구 어떻게 하는지 좀 망설인적 있었어요. 비자 마스터 카드도 없고, 근데 Coopang 결제는 국내 카드로도 되고, 배대지. 해외 배송비 신경 안써도 되서 안심되더라구요. 배송 잘못 오면 책임도 져주고요. 해외직구 필요하신 분들 Coopang 로켓 직구 좌표 남김니다.

Coopang 로켓 직구하러 가기!(클릭)

안녕하세요. 살림왕 똑순입니다. 정말 자주가는 맛집인데요. 마포구청역 근처에 있는 6호선 닭한마리입니다. 날이 덥다가도 저녁 땐 쌀쌀하잖아요. 그때 이 닭발 육수가 땡기더라구요. 저는 동대문 닭한마리 원조집에서 먹었지만 밍밍하고 김치 넣고 그래서 제 스타일은 아니더라구요. 여기는 뽀얀 닭 육수로 정말 국물이 예술이랍니다. 담백한 그 맛 한번 봐주세요.

닭한마리의 기본 찬입니다. 이 집은 저 생부추양파가 있어야 돼요. 그래야 더 맛있게 닭한마리를 먹을 수 있답니다. 배가 고파서 반찬을 다 해집어 놨네요. ㅎㅎ

이건 제 스타일로 만든 부추 양념입니다. 여기에 닭한마리를 찍어 먹을 거에요. 달착치근한 간장 양념에 겨자를 양껏 뿌립니다. 저는 겨자의 코 끝 찡한 맛을 좋아해서 많이 뿌렸네요.

친구는 양념 다데기를 넣어 만들었습니다. 칼칼한 맛과 자극적인 맛을 선호하시는 분은 이렇게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뽀얀 닭고기들이 금새 뻘겋게 매워집니다.

거의 조리된 상태로 나오는 닭한마리입니다. 원조집보다 정말 하얗고 뽀얀 국물이 특징이죠? 일반 닭육수가 아니라 닭발 육수로 이렇게 육수를 내신다고 하네요. 어머니들은 특히 잘 아실꺼에요. 닭 육수가 이런 색이 나올 수 없다는 것을. 닭발 육수라네요.

아무래도 닭발 육수다보니, 비린 맛이 살짝있어요. 다진 마늘을 꼭! 넣어서 끓여줘야 합니다. 비로소 딱 담백하고 입맛에 딱맞는 육수가 됩니다.

떡사리 골라 먹는 재미 너무 맛있어요. 진짜 간장 양념 살짝 묻어서는 목구멍에 잘도 넘어갑니다.


주인공 닭한마리의 닭고기, 얍력 밥솥어 쪄네서 정말 보드랍고, 이 부추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닭한마리가 금방 사라집니다. 또 먹고싶어 지네요. 이렇게 먹고 칼국수 사리 시켜서 탄수화물 포식했는데, 사진을 못찍었네요. ㅠㅠ. 칼국수도 꼭 먹어야 된답니다. 그래야 다 먹은 느낌.


[sponsored by Coopang] 해당 블로그를 통해서 Coopang에서의 구매 행위는 블로그 수익에 일정 부분 반영됩니다.

무료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언제나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2동 |
도움말 Daum 지도
  1. ikimonotaku 2017.06.09 08:13 신고

    헙.... 배고프네요..ㅜ.ㅠ 아직 해장이 덜된상태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