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군산 이성당 카페/ 까페 빵 & 커피,음료 가격/ 청포토 타르트 & 아이리쉬 커피 리뷰 본문

없는 살림에 여행

군산 이성당 카페/ 까페 빵 & 커피,음료 가격/ 청포토 타르트 & 아이리쉬 커피 리뷰

Thogson 2017. 3. 11. 12: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살림 똑순이, 군산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다리 아파서 쉴 겸, 이성당 까페 들렸답니다. 이성당은 빵집 아니냐고 하실텐데요. 꾀 최근에 들어선 선 것 같아요. 1층은 베이커리, 2층부터 까페입니다. 만드는 빵도 조금 다르다고 하시네요. 위치는 이성당 빵 매장 바로 옆. 인테리어가 눈에 띄어서 쉽게 찾으실 수 있답니다. 고급진 인테리어가 오래 머물르고 싶게 하는 매력이 있더라구요. 

이성당 카페 인테리어 살펴보기

위치는 이성당 바로 옆입니다.

-이성당 까페 1층 베이커리 내부-

이성당 카페 1층은 베이커리입니다. 너무 이쁘죠? 근대화 컨셉인 군산시 명소와 어울리는 인테리어이기도 합니다. 화이트 톤의 벽과 천장 그리고 차분한 고동색 우든 프레임 창과 벽, 계단 난간 등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기존 이성당 빵 매장보다 이성당이라는 빵 브랜드에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는 효과가 있었답니다. 이전 매장은 완전 동네 빵집. 사람이 받는 시각적인 효과는 무시 못한다고 생각해요.

-이성당 카페 베이커리 제품 톺아보기-

기존 매장보다 디저트 빵의 비중이 큰 것 같아요.

가격은 위쪽의 왼쪽부터 쌀소프트홍팥,블루,딸기 700원, 홍팥호두찹쌀떡 1200원, 흰모찌 1000원, 블루베리프로마쥬 1800원, 몽블랑슈 1500원이네요. 가격이 2천원 넘는게 거의 없어요. 가게 분위기는 청담동인데 가격은 엄청 착해요. 그래서 더욱 마음에 들었던 이성당 카페.

이성당 빵이 재료, 쌀, 쑥, 팥 등의 한국적인 재료를 빵 만드는 데 잘 쓰는 것 같아요. 웬만한 메뉴들이 앞의 재료를 포함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더 정감이 갔던 베이커리였습니다.

징그럽고, 특이해서 찍어본 쇼콜라크로캉입니다. 초코 맛이겠죠 뭐.

이성당 카페 인테리어 살펴보기

이건 정말, 아침 대용으로 먹고 싶었던, 샌드위치입니다. 보기에 정말 귀엽고 앙증맞게 포장을 잘 해놓으셨네요.


-이성당 카페, 청포도 타르트 리뷰-

이성당 카페, 메뉴들 중에, 제 눈엔 이 청포도 타르트가 눈에 띄더라구요. 과일 타르트가 몇 종류 있긴한데, 딸기, 블루베리 타르트 정도. 이미 먹어본 맛 같아서 땡기진 않았구요. 청포토 타르트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쥬얼 올킬입니다. 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겼죠. 포장해 오다가, 한버 쏟아서 못난이 됐지만, 맛은 그래로 였을 거에요. 하하

청포토 타르트 먹은 장소! 군산 추천에어비엔비 하우스 구경하기!(클릭)

이렇게 청포도 반족을 타르트 위에 혜자스럽게 올려주셨답니다. 이성당 빵들이 뭔가 다 혜자혜자해요. 그래서 너무 마음에 들고, 서울에 없는게 너무 아쉽기도 합니다. 군산에서만 이 혜자로움을 느낄 수 있어요.

이렇게 조각을 내서, 제 입으로 들어가기 직전입니다. 청포도의 시큼함 그리고 타르트 틀의 버터 풍미, 중간의 바닐라 향이 나는 크림의 조화는 " 저는 좀 그랬네요. ㅎㅎ" 따로따로 떼어먹는게 맛있다랄까. 청포도 정말 새콤달콤인데, 아래 타르트 베이스가 무거운 유크림 풍미라서, 새콤한 맛과 어울리진 않는 것같아요. 레몬즙이나 레몬 제스트 베이스로 한 크림으로 썻으면 새콤한 맛이 아이덴티티가 될 것 같았는데말이죠.

-이성당 카페 2층 커피 전문점 내부-

이성당 카페 2층 커피 전문점의 가격표입니다. 가격 정말 착하지 않나요? 이런 분위기의 매장이라면 5천원 이상을 호가하는 커피 값을 받을 것만 같은데요. 임대료가 이래서 문제랍니다. 대표 메뉴만 봐도, 아메리카노 3천원, 시그니처 격인 핸드드립 5천원 아이리쉬 커피도 5천원이랍니다. 다만 걱정은 가격 표시를 분필료 해놨다는 거, 언제 바뀔지 모른다는 거겠죠. 하하

2층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타르트와 티라미수 케익입니다.

이성당 카페 2층의 오픈키친 구성. 전문 바리스타 분이 계시더라구요. 깔끔함과 정리정돈이 잘된 느낌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핸드 드립 커피도 판매하고 계시는데요. 전문 바리스타 분이 직접 내려주십니다.

저희가 시킨건 아이리쉬 커피(오른쪽)와 아메리카노(왼쪽)입니다. 아이리쉬 커피는 비엔나 커피 같네요.

아이리쉬 커피의 가장 큰 특징은 쓴단이라는 거에요. 아래 커피는 진한 쓴맛 위에 크림은 부드러운 달콤함이특징이랍니다.

그냥 이 상태로 먹는게 젤 좋은 것 같아요. 2가지 맛이 개성이 충분하다고 느꼈거든요.

근데 먹으면 먹을 수록, 옛날 아이스크림 중에 커피한잔을 시켜놓고 같은 맛이 떠오르긴 하더라구요. 너무 올드했나요. 공감 가시는 분은 아래 공감 하트 클릭 해주세요~♡ 이성당 카페, 군산 여행 중에 바쁘게 돌아다니다가,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기에 너무 좋은 장소였답니다. 진짜 또 방문하고 싶은 분위기라서 이렇게 공유해봤네요.

군산 1박 2일 여행 관련 포스팅

1. 군산 맛집/ 대야 순대국밥 순대국밥 & 황태콩나물국밥 후기

2. 군산 전라도 밥상/ 기사님 식당 간장 게장, 꽃게 된장찌게 먹방

3. 군산 명물 이성당 단팥빵 & 크림단팥빵 기타빵 톺아보기

4. 이성당 카페 인테리어 살펴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