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콩불 홍대점/ 치즈 콩불 먹방 리뷰/ 콩나물 불고기 & 볶음밥/ 홍대입구 매운 맛집 본문

일상

콩불 홍대점/ 치즈 콩불 먹방 리뷰/ 콩나물 불고기 & 볶음밥/ 홍대입구 매운 맛집

Thogson 2017. 10. 2. 19: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살림왕 똑순입니다. 홍대에서 점심 가졌는데요. 만만한 콩불 갔습니다. 가격이 많이 올랐더라구요. 한창 먹을 땐 4~5천원 했던 것 같은데말이죠. 홍대에 있는 콩불은 줄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가 많더라구요? 늘상 지나갈 땐 줄 서 있었는데, 한가한 평일 점심 타임에는 한산했답니다.
콩불 2인분을 이렇게 시켰습니다. 콩나물이 정말 산더미네요. 고기의 량은 보이는 것이 전부입니다. 이 점은 아쉬웠네요. 집에서 해먹을까 생각했네요.
드론으로 촬영한 홍대 콩불입니다. 거대한 냄비에 가득은 아니지만 수북히 쌓여있는 콩나물이 느껴지십니까? 위에 토핑된 떡이 이채롭습니다.
고기의 선분홍 빛과 콩나물의 노란색과 흰색, 파채의 초록색, 숨겨진 고추장 빨간 색이 식욕을 시작부터 돋구네요.

콩나물의 효능:
숙취 해소 (콩나물은 유리아미노산인 아스파라긴산과 섬유소가 풍부하며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콩불을 시키면 나오는 사이드 메뉴입니다. 미역국이 나왔어요. 간이 좀 있는 미역국입니다.
한복판에 가스레인지가 있어서 요렇게 냄비째 데파먹네요.
치즈가 토핑되는 것도 사실! 기대됩니다.
볶음밥도 미리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만하면 진수성찬이죠. 7천원 정도합니다.
삼색 기본 찬: 깍두기, 단무지, 피클입니다. 좀 시큼한 것들이네요. 피클이 의외로 콩불이랑 어울리더라구요. 
콩불을 볶기 시작합니다. 직접 볶아주세요. 보는 재미 먹는 재미입니다.
요 정도면 익더라구요.
아 또 땡기네요.
이제 치즈도 넣어서, 콩불을 완성시킵니다. 죽죽 늘어나는 식감을 기대했어요.
최종 완성된 콩불입니다. 정말 먹음직스럽죠. 굉장히 긴 과정인 듯해도. 금방 되는 게 신기하더라구요. 금방 익어버리는 콩나물 불고기입니다.
이렇게 한입 한입 했네요. 치즈의 양이나 고기의 양이 아쉽긴 했어요. 그리고 맵더라구요. 쿨피스도 물론 있지만, 매워서 혼났어요.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도 즐길 수 있어서 좋았구요.
다음에 제가 해먹는 다면, 치즈도 고기도 듬뿍 넣고, 덜 맵게 하면 제 입맛에 딱일 듯합니다. 치즈가 늘어나다 마는 게 좀 아쉽더라구요.
볶음밥도 해서 먹습니다. 하하. 여기서도 콩나물의 아삭함이 빛을 바랍니다. 철판에 달궈서 먹는 볶음밥은 뭘 넣어도 맛있지요.
아 지금 보니 순한 콩불이 있네요. 다음엔 저걸로 먹어야 겠어요. 콩불의 메뉴판과 가격입니다. 콩불 말고도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달달 불고기는 뭔지 궁금하네요. 가격이 대부분 7천원대입니다.
그리고 홍대 콩불의 원산지 표시입니다. 미국산 돼지고기를 쓰네요.
돼지고기의 효능:
음()을 자양하고 신()을 보하여 머리카락을 검게 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