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순이의 경우에, 해외직구 어떻게 하는지 좀 망설인적 있었어요. 비자 마스터 카드도 없고, 근데 Coopang 결제는 국내 카드로도 되고, 배대지. 해외 배송비 신경 안써도 되서 안심되더라구요. 배송 잘못 오면 책임도 져주고요. 해외직구 필요하신 분들 Coopang 로켓 직구 좌표 남김니다.

Coopang 로켓 직구하러 가기!(클릭)

안녕하세요. 살림왕 똑순이입니다. 서대문구 남가좌동이 재개발이 많이 진행됐죠. 하지만 아파트 사이사이 작은 가게들은 변치 않았어요. 가격도, 맛도. 살짝 옛청취도 나면서 저렴한 가재울 영양 왕족발 가보았네요. 요즘 족발 참 달죠? 족발도, 곁들여 먹는 부추무침, 그리고 막국수 다 달아요. 하지만 이 집은 감미료 맛보다, 돼지 족발과 향긋한 한약재의 향과 맛이 강해서 좋았습니다.

 

맛스럽게 진열된 족발입니다. 정말 쫀득쫀득해보이죠?

영양왕족발의 기본 상차림입니다. 저 된장국이 기가막힙니다. 왠만한 메뉴보다 맛있어요. ㅎㅎ 여긴 특이하게 어리굴젓을 주더라구요.

또 다른 주인공, 어리굴젓을 한입해봤답니다. 어리굴젓 자체로 즐기기엔 정말 감칠맛, 굴맛이 좋았어요. 하지만 족발하고 같이 먹었는데, 어울리진 않았어요.

드디어 나온 영양왕족발의 대 사이즈입니다. 껍질 색이 정말 맛있어 보이죠? 속살도 보들보들했습니다.

족발의 단면을 안보여드릴 수 가 없어서, 찍어보았습니다. 국내산 족발만 사용하신다고 하네요. 말랑말랑 쫀득쫀득한 족발의 식감을 잘 살린 맛입니다.

새우젓에 찍어야 궁합이라지요. 새우젖도 맛있었어요. 이 집. 새우젖의 감칠맛이란, 다소 투박한 돼지고기의 맛을 보충해줍니다.

부추도 얹어먹습니다. 젖가락이 멈추질 않는 맛, 양도 넉넉해서, 4인이 배부르게 먹었네요.

제가 뜻은 족발이에요. 사실. 뼈만 보니깐 좀 그렇네요. 사이사이에 껴있는 콜라겐 빼먹는 재미지요. 뼈 겉면에 묻은 족발 양념과 향도 너무 좋았어요. 약재 향이 짙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막국수가 도착하네요. 사진 보정안했어요. 보이는 그 자체입니다. 식욕을 돋구죠? 솔직히 저는 달콤한 막국수에 길들여져있어서, 단맛이 아쉬운 막국수였어요. 매운 맛도 딱적당하고, 면 사이의 채소의 아삭함을 진짜 잘 살리셨어요. 여기 식당 사장님이, 음식에 대한 철학이 있는 것 같에요. 설탕 많이 안쓰는 거, 좋은 재료 쓰는거? 제 추측이긴 하지만 한입 한입 먹을 때마다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남은 족발에 말아서 호로록! 속 편하게 먹었답니다. 너무 맵지도 않아요. 정말 자극적이지 않은 맛.

영양 왕족발의 외관입니다.

영양왕족발의 내부, 저렇게 사장님 부부가 족발을 손질해주셔요. 정성 가득한 상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

영양 왕족발의 차림표. 걍 보통 족발 가격이죠? 테이크 아웃 가격이 참 착해요.

다음엔 테이크 아웃으로도 즐겨볼게요. 배달 족발도 이런 가격이 안나올거 같은데, 사장님 인심이 후하신건지.ㅎㅎ

아 그리고 매월 2.4주차 화요일은 정기 휴일입니다. 먼길에서 오시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sponsored by Coopang] 해당 블로그를 통해서 Coopang에서의 구매 행위는 블로그 수익에 일정 부분 반영됩니다.

무료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언제나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62-3 | 영양왕족발
도움말 Daum 지도
  1. GeniusJW 2017.04.18 13:48 신고

    족발이 도톰한 게 정말 맛있어보이는걸요??!
    요즘 어리굴젓 주는 곳이 은근 있더라구요~ㅋ

  2. 와사비 2017.04.18 13:54

    힉! 사진정말 잘찍으세요 너어무 맛있어보여요

  3. 애리놀다~♡ 2017.04.24 02:46 신고

    족발이 도톰하고 윤기가 반드르르 하니 아주 맛있겠어요. 요즘 한국에서는 족발과 어리굴젓이 나오기도 하는군요.
    전엔 생굴하고 먹었던 것 같은데... (아니 생굴은 보쌈하고 궁합이였나???)
    막국수도 맛있어 보이구요. 외국에서 오래 살아도 이런 한국음식 보면 많이 먹고 싶어져요. ^^*

  4. 2017.05.03 00:13

    비밀댓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