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서대문 가좌동 족발 맛집/ 영양 왕족발 & 막국수/ 어리굴젓 리뷰/ 가재울 맛집 본문

일상

서대문 가좌동 족발 맛집/ 영양 왕족발 & 막국수/ 어리굴젓 리뷰/ 가재울 맛집

Thogson 2017. 4. 18. 13: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살림왕 똑순이입니다. 서대문구 남가좌동이 재개발이 많이 진행됐죠. 하지만 아파트 사이사이 작은 가게들은 변치 않았어요. 가격도, 맛도. 살짝 옛청취도 나면서 저렴한 가재울 영양 왕족발 가보았네요. 요즘 족발 참 달죠? 족발도, 곁들여 먹는 부추무침, 그리고 막국수 다 달아요. 하지만 이 집은 감미료 맛보다, 돼지 족발과 향긋한 한약재의 향과 맛이 강해서 좋았습니다.

 

맛스럽게 진열된 족발입니다. 정말 쫀득쫀득해보이죠?

영양왕족발의 기본 상차림입니다. 저 된장국이 기가막힙니다. 왠만한 메뉴보다 맛있어요. ㅎㅎ 여긴 특이하게 어리굴젓을 주더라구요.

또 다른 주인공, 어리굴젓을 한입해봤답니다. 어리굴젓 자체로 즐기기엔 정말 감칠맛, 굴맛이 좋았어요. 하지만 족발하고 같이 먹었는데, 어울리진 않았어요.

드디어 나온 영양왕족발의 대 사이즈입니다. 껍질 색이 정말 맛있어 보이죠? 속살도 보들보들했습니다.

족발의 단면을 안보여드릴 수 가 없어서, 찍어보았습니다. 국내산 족발만 사용하신다고 하네요. 말랑말랑 쫀득쫀득한 족발의 식감을 잘 살린 맛입니다.

새우젓에 찍어야 궁합이라지요. 새우젖도 맛있었어요. 이 집. 새우젖의 감칠맛이란, 다소 투박한 돼지고기의 맛을 보충해줍니다.

부추도 얹어먹습니다. 젖가락이 멈추질 않는 맛, 양도 넉넉해서, 4인이 배부르게 먹었네요.

제가 뜻은 족발이에요. 사실. 뼈만 보니깐 좀 그렇네요. 사이사이에 껴있는 콜라겐 빼먹는 재미지요. 뼈 겉면에 묻은 족발 양념과 향도 너무 좋았어요. 약재 향이 짙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막국수가 도착하네요. 사진 보정안했어요. 보이는 그 자체입니다. 식욕을 돋구죠? 솔직히 저는 달콤한 막국수에 길들여져있어서, 단맛이 아쉬운 막국수였어요. 매운 맛도 딱적당하고, 면 사이의 채소의 아삭함을 진짜 잘 살리셨어요. 여기 식당 사장님이, 음식에 대한 철학이 있는 것 같에요. 설탕 많이 안쓰는 거, 좋은 재료 쓰는거? 제 추측이긴 하지만 한입 한입 먹을 때마다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남은 족발에 말아서 호로록! 속 편하게 먹었답니다. 너무 맵지도 않아요. 정말 자극적이지 않은 맛.

영양 왕족발의 외관입니다.

영양왕족발의 내부, 저렇게 사장님 부부가 족발을 손질해주셔요. 정성 가득한 상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

영양 왕족발의 차림표. 걍 보통 족발 가격이죠? 테이크 아웃 가격이 참 착해요.

다음엔 테이크 아웃으로도 즐겨볼게요. 배달 족발도 이런 가격이 안나올거 같은데, 사장님 인심이 후하신건지.ㅎㅎ

아 그리고 매월 2.4주차 화요일은 정기 휴일입니다. 먼길에서 오시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