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
토요코인 동대문 2 금연 더블룸 & 조식 리뷰/ 도요코인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오픈한 토요코인 동대문 2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일본계의 호텔 브랜드가 많이 한국에 들어와 있잖아요. 대부분 분양 호텔에 호텔 운영 서비스만 일본계인데, 토요코인은 건물 자체부터 토요코인입니다.
1. 토요코인 서울 동대문 2 더블 객실 리뷰
토요코인 동대문 2는 굉장히 높죠? 동대문역 4번 출구에서 바로 닿아있습니다. 주차는 예약 시만 가능하다네요. 요금은 일당 5천원입니다.
체크인 시에 알림사항입니다. 체크 아웃 10시 참고하세요. 어차피 빨리 가야 됐어서.. 그리고 한켠에 셀프 런드리 코너도 알차게 있더라구요. 일본스럽게 콤팩트합니다.
엘레베이터입니다. 2개나 있는데, 여기 엘레베이터 기다리는 게 일이에요. 카드 데고 눌러야 하는 스타일.
복도, 깔끔해서 좋았어요.
사실 가독성 떨어지는 광고판. 일본에 가면 광고물이 다 이렇죠.
처음 딱 들어갔을 때, 공기도 깨끗했어요. 시트도 정돈 잘 되어 있었어요. 첫인상은 좋았어요.
베게는 1개만 있구요. 바로 옆에 작은 붙박이 테이블이 있어서 스마트폰 이용하기에 최적이었어요.
바로 옆에 테이블입니다. 가습기가 있는 게 특이한 데, 저게 진짜 필요하더라구요. 그리고 옆에 각종 안내서입니다.
티비 채널 다 나오고요. 요샌 어딜 가도 채널이 다 나와서, 그리구 성경, 불경 책이 있어서 인상 깊었어요. 디테일하긴 하더라구요.
테이블 아래에 실내화, 바닥은 카펫입니다. 테이블 바로 아래엔 금고랑 미니 냉장고가 있어요. 무료 생수 2병입니다.
유의사항 참 많아요. ㅎㅎ 그리고 테이블입니다. 배달 음식 시켜서 요긴하게 썼네요.
현관 그리고, 클로젯은 없고 옷걸이가 이렇게 있습니다.
냉난방 시설인데, 여긴 진짜 냉난방까지 일본식일 줄 몰랐어요. 오로지 난방 저 인버터로 하니까.. 하 진짜... 일본이야 한국보다 남쪽에 있으니까 저런 냉난방 시스템이 돼죠. 난방이 너무 미스....끄자마자 금방 추워져서 계속 틀어 놓으면 엄청 건조하고 맘에 안들었네요.
토요코인 동대문 금연 더블룸의 화장실입니다. 딱 일본 스타일입니다. 여긴 하나부터 열까지 일본식. 신축 건물이라 깨끗하고 좋았어요.
변기가 참 작아요. 사실 불편했어요.
워시용품 디스펜서, 너무 귀엽더라구요. 엽색하시는 분 있긴 있으신가봐요. 곧곧에 유의사항. ㅎㅎ
수건 뽀송뽀송했구요. 락스냄새 노노. 세면대 귀엽네요.
특이한 건, 욕조에 빨래 줄이 있어요. 빨래건조로프래요. 따신 물 잘 나오고요. 수압도 괜찮았어요. 사실 조식도 포함인데 특가로 이용해서 기분 좋게 이용했네요.
2. 토요코인 서울 동대문 2 조식 리뷰
조식리뷰 시작해볼게요. 일단 자리부터 잡고, 많이 비좁고요. 일본인, 중국인, 홍콩인, 몽골인, 한국인, 엄청 많아요. 토요코인 조식은 뷔페식입니다. 주방이 깨끗하고, 훤히 다 볼 수 있어서, 분주하게 만드시는 모습이 믿음직스러웠습니다. 주방이지만 음식냄새가 안났어요.
먼저 흰 밥과 미역국있구요. 미역국이 먹기 참 편했어요. 집에서 먹는 미역 줄기가 아니라 잘 가공된 얇은 미역 잎만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았네요. 그리고 저는 먹진 않았지만 카레도 있어요. 저는 호박죽인 줄 알았네요. 아침밥을 아주 맛있게 많이 먹을 수 있는 조건입니다.
차례대로, 맨 좌측에 양배추 샐러드, 참치 마요네즈, 비엔나 소세지, 사과, 숙주나물, 김자반, 김치, 메추리알 조림입니다. 음식 맛은 괜찮았어요. 반찬은 한국 스타일이라서 좋았네요. 맛있게 먹었습니다.
빵은 식빵 한 가지만 제공되었구요. 토스트기는 사실 2번은 구워야 제 모양 나오더라구요. 딸기잼이랑 버터있었구, 저기 위에 참지 마요 콘 샐러드로 샌드위치해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주스는 오렌지 주스입니다.
제가 먹은 것들입니다. 참 많이 담았죠. 다들 맛있는 반찬이라, 욕심나게 되러라구요. 미역국이 먹기 참 편했어요. 미역은 인스턴트 미역국에 들어있는 얇은 미역이면서 미역 양이 넉넉해서, 집밥 미역국 맛이 그대로 났어요. 샐러드가 참 맛있었는데, 밥이랑 먹어도 맛있고 빵이랑도 잘 어울렸어요.
두 번 구워서 나온 색깔의 토스트입니다. 사과 식감이 좋았고, 깔끔해서 좋았네요. 식사 이렇게 마무리했고요. 생각보다 많이 먹게 되고 든든했어요. 참고로 토요코인 동대문 2 예약사이트 찾기 힘들더라구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바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